여행자가 되어 여행을 하다 보면 비행기, 즉 항공편 지연이 너무 많죠?!.
저도 지난주에 타일랜드 비에젯 항공, 치앙마이>> 방콕행 비행기, 오후 5시 30분 출발이었는데 지연에 지연을 거듭하더니 겨우겨우 9시 반에 비행기를 탈 수 있었습니다.
세상에나, 지연을 계속하니 나중에는 걱정이 되더라고요. 연결된 비행 편을 놓칠까 봐서요.
화가 나기도 하고.... 복잡한 마음이...
어디 하소연하지도 못하고 말이지요.
여하튼 , 이참에 ✈🇹🇭 태국 국내선이 지연되었을 경우에 보상받을 수 있는 승객의 권리는 반드시 알고 넘어갑시다!!
다가오는 긴 주말을 위해 여행을 떠나기 전에 태국 내 국내선으로 여행하는 승객 여러분은
항공편이 지연된 경우 항공사로부터 다음과 같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.
태국 국내 항공편 지연으로 받을 수 있는 보상으로는,
1. 🕑 2~3시간 지연.
- 음식과 음료수 구입 ; 사전 통보를 받지 않고 공항에 도착한 승객에 한합니다.
- 원활한 의사소통 ; 사전 통보를 받지 않고 공항에 도착한 승객에 한합니다.
- 운임 환불받기 ; 여행을 계속하고 싶지 않은 경우
2. 🕑 3~5시간 지연.
- 음식과 음료수 구입 ; 사전 통보를 받지 않고 공항에 도착한 승객에 한합니다.
- 원활한 의사소통 ; 사전 통보를 받지 않고 공 항에 도착한 승객에 한합니다.
- 운임 환불받기 ; 여행을 계속하고 싶지 않거나 항공편 또는 기타 교통편을 변경하고 싶지 않은 경우 선택 사항입니다.
3. 🕑 5~6시간 지연.
- 음식과 음료수 구입; 사전 통보를 받지 않고 공항에 도착한 승객에 한합니다.
- 원활한 의사소통 ; 사전 통보를 받지 않고 공항에 도착한 승객에 한합니다.
- 운임 환불받기 ; 여행을 계속하고 싶지 않거나 항공편 또는 기타 교통편을 변경하고 싶지 않은 경우 선택 사항입니다.
- 항공사가 불가항력으로 인한 지연을 입증하지 않는 한 즉시 600 바트의 보상을 받으십시오.
4.🕑 6시간 이상 지연
- 음식과 음료수 구입 ; 사전 통보를 받지 않고 공항에 도착한 승객에 한합니다.
- 원활한 의사소통 ; 사전 통보를 받지 않고 공항에 도착한 승객에 한합니다.
- 운임 환불받기 여행을 계속하고 싶지 않거나 항공편 또는 기타 교통편을 변경하고 싶지 않은 경우 선택 사항입니다.
- 숙박을 해야 하는 경우 ; 교통편을 제공하여 숙박 시설을 제공합니다.
- 항공사가 불가항력으로 인한 지연을 입증하지 않는 한 1,200밧의 보상금을 받습니다.
*태국항공 및 태국 국내선만 해당됩니다. *
1. 항공사에 민원을 등록하고 제출할 수 있습니다.
의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
2. PDF 다운로드하세요.
: https://www.caat.or.th/th/archives/36392
참고 : 교통부 고시 Re: 타이항공 이용객의 권리보호, 2010
https://www.caat.or.th/th/archives/2914
출처: CAAT - 태국 민간항공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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